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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 UX Academy 제2회 심포니 리뷰 1]

Audreygo 2013. 5. 26. 00:47

[ UX Academy 2회 UX 심포니 리뷰 ]


 1. 사람을 닮아가는 기계, 기계를 닮아가는 사람 : 기술과잉시대의 공진화

      - Invited Speaker - 류중희 이사 (인텔코리아) , @ubeongee

 

- 약속을 할때 점차 장소시간 등 구체적인 정보가 단순화됨.

: 12시 강남역 지오다노앞에서 보자-> 12시쯤에 보자.

 

- Myo by Thalmic labs,2013 : 근육을 활용한 기기

  Wearable computing : 인간 기능의 확장

  Steve mann’s wearing computer

 

- 앞서가는 분들의 논물을 보라. 그들이 누군지 어떤 논문을 내고있는지.

 

- We all want to be a cyborg.

: 게으름 때문.

: 사회적인 압력으로 스마트폰을 쓰게 되는 것.

 

- 내 주변의 환경으로 확장시키는 것보다

  나를 스마트 폰으로 확장하는 것에 관심을 갖기만함

 

- addictive 

- your life. Your reality

: 현재는 realityverticality가 함께하는 세대. MIX!

: 스마트폰에서는 어떤 리얼월드에서 어떤 현실적 환경에 있는지 알아야 함

 

- jun rekimoto


- 검색행위 : 감각 -> 검색 -> 비쥬얼 결과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: 현재 텍스트 -> 컨텍스트로의 변화

 

- 공기계, 공진화.

: Qwert 우리는 이미 기계화 한몸이 되었다.. 

 


2. 자동차와 UX  - 강성현 책임 (현대기아차그룹)​

HMI

스마트차와 마우스틱

 

 

 3. 검색과 게임 UX

      - 김현호 차장 (엔씨소프트) : HCI 관점에서 이야기하는 게임 UX
      - 박정아 팀장 (LG전자) : 포탈검색과 UX

- Interactive Information Retrieval >

 - 게임의 UX

: 게임의 UX도 중요하나 Fun이 더 중요함.

(Ex. 키 하나로 공격이 모두 가능하면 좋으나, fun을 위해 스스로가 학습하며 마스터가 될 수 있도록.)

: 키보드,마우스와 같이 컨트롤와 시각/청각으로 피드백.

누구나 게임을 한다 reality is broken” 도서

 

 

4.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UX - 최병호 대표 (InnoUX)[slide share에서 확인]

Flexible display & Watch의 가능성!

- Iwatch _유튜브 동영상 확인

- Watch _ 알람, 일정 관리 및 공유, 건강관리(기록/공유), 지문터치와 맞춤 서비스, 도어 비밀번호 등(실버 지원_기억의 확장 고리)

 

Flexible display & Band의 가능성!

-  Myo 

      -  염력의 재탄생과Flexible display를 채택한 제품과의 연동 가능성

      -  제스처를 취하는 그대로 이루어지는 WYGIWYD(what you Gesture is what you do)

      -  직접 통제할 수 있는 지배욕과 과시욕

      -  부모와 아기의 연결고리 : 관계 디자인

: 통제되지 않는 아기를 향한 분노와 죄책감의 심리
:
외롭지 않게 알아서 챙겨주는 키다리 아저씨
:
실시간 건강정보의 기록과 공유 그리고 발 빠른 피드백(소통)

   

Flexible display & cover의 가능성!

      -   타인 및 사물과의 소통과 이해의 탄생 

Flexible display & Glasses의 가능성!

      -   1의 눈 : 부모님이 주신 눈,

      -   2의 눈 : 사회에서 준 눈인 안경

      -   3의 눈 : 보이지 않는 것을 매크로한 것을 볼수이쎄하는 눈

      -   4의 눈. 스마트 안경!
    : the future of mobile
    :
검색포탈의 미래는 지도 포탈이 아니라 G-포탈?
        -> G-
인물 검색의 탄생
        -> G-
테마검색의 탄생
        ->
입체(3D,AR) 정보의 대폭발

      -   1. 검색 인터페이스의 변화 (사진참고)


     -   2, 명료한 대상 : 지금 보고 있기 때문에

     -   3. 맥락 정보의 차이 : 여러 맥락 정보를 통합적으로 . 현재 검색포탈보다는 나아간 개념

How it feels(youtube)


(사진 참고미래의 뉴미디어 권력은 동영상을 찍는 만인의 손? 

1.     만인의 습관

      2.     사물의 습관 : 동영상 데이터가 쌓이게됨

      3.     만인의 소비 : 새로운 마켓이 열림.  

      4.     시간의 지배 : 더 자극적이며 적극적.  다른 것을 볼 여력을 주지 않음

      5.     권력의 이동: 권력은 자연스럽게 시간을 지배하고 있는 곳으로 이동함

      6.     거래의 지배 : 마켓의 대체가 일어남. 실시간 경험 거래

      7.     큐레이터의 지배

 


- G-날씨예보와 코디/행동 추천

  G-to do의 즉각적인 처리/관리

  G-초단타 실시간 영상 뉴스 시청/제작 및 공유

  G-냉장고 관리

 

- 에코시스템 형성

- 동영상 _ 협력적 가치 창출(flexible, 함께하는 게임)

- 촉각적인 측면의 인터렉션

 


5. UX와 상품기획 - 서정호 책임 (대우일렉트로닉스)​

"소비자 가치변화에 따른 디자인 전략"












가치소비라 함은. 가치 소비를 함으로써 또 다른 가치를 만들고 싶어하는 소비.

- Cost down, value up

- 동영상 : www.ental.co.kr "아이팟 신화 스티븐잡스처럼 생각하라" 

- 내가 즐기고 있다는 것을 찍어서 보여줌. 동영상 촬영

-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을 고려……………!!!!!!!!!!!!!!!!!!